본문 바로가기
일상 STORY

고기남자 돼지고기 수육과 돈코츠라멘 만들기!!

by THE-RICH-STORY 2020.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들 유튜버 고기남자님을 아시나요??

각종 고기로 엄청난 많은 요리들을 보여주시는데 정말 짱입니다.


어제 고기남자 유튜브를 보고 오늘 삘받아서 영상에서 본 그대로 만들어봤습니다ㅋㅋㅋㅋ

 

 

제가 만든건 수육과 돈코츠라멘입니다.

 

일단 간단하게 필요한것들과 어떤비율로 했는지 말씀드릴게요!


수육
양파 대파 파뿌리 사과반개 마늘6개
간장2 된장3 
월계수잎 후추 술4 물2L

 

고기를 먼저 마이야르 반응을 일으켜줍니다 무조건 껍질부터

양파 대파 마늘을 넣고 강한불에 살짝 볶아줍니다.

냄비에 볶은 야채와 파뿌리 사과 월계수잎 물2L를 넣고 된장3 간장2 소주4를 넣고 한번 끓은후 고기를 다 넣어줍니다.


그리고 한 30~40분 약불로 오래 끓여줍니다ㅎㅎ


 

 

그리고 수육을 끓인 육수는 돈코츠 라멘육수로 활용할수있습니다.

 

이 육수는 느끼한게 많기 때문에 차가운곳에 옮겨놓고 기름이 뜨거나 굳을때까지 기다린다음 기름을 걸러서 라면을 끓여야지 맛있습니다! 

 

 



돈코츠라멘
간장1 설탕1 육수1 고기에 발라서 토치로 직화

육수는 기름을 거른후 육수만 남게 채에 걸러줍니다.

저는 안성탕면으로 스프1개 넣고 숙주 넣고 했어요!


 

 

설탕과 육수 간장을 1:1:1로 섞은후 설탕을 잘 녹여줘야합니다.

 

잘 안녹일경우 맛이 떨어져요 ㅠㅠ

 

양쪽으로 한번씩 토치질을 해주니 차슈맛과 거의 흡사하더군요 ㅎㅎㅎ

 

 

 

이 라면이 솔직히 진짜 너무 맛있었어요.

 

일본 라멘 식당에서 먹는 돼지고기육수의 그 진한 라면 맛이랄까요 ㅎㅎㅎ

 

기호에 따라서는 청양고추와 파를 넣을수있는데 저는 파만 넣었어요!

 

유튜브에 고기남자 검색하면 요리하는 과정이 나오니까 참고하시면 좋을거같아용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