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핸드폰STORY

스마트폰 성지 추천(feat. 성지용어)

by THE-RICH-STORY 2020.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ㅎㅎ

 

요즘 스마트폰은 일상이 되었고 스마트폰을 안 가지고 있는 사람 찾기가 매우 힘든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미엄급 스마트폰 가격들은 100만 원대가 넘어가고..... 좀 싼 거여도 80~90만 원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50만 원 이하인 보급형 폰들도 있지만 성능이 매우 낮아서 젊은 사람들이 쓰진 않고 효도폰 이런 걸로 많이 팔리는 중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요즘 많은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싸게 사기 위해서 알 고사, 뽐뿌, 밴드 등과 같이 이런 커뮤니티를 이용해서 자기가 사는 지역에서 성지를 찾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자기가 사는 지역이 지방이면 지방일수록 성지를 찾기는 힘들고 성지를 찾아도 서울, 경기권이랑 비교해보면 가격차이가 많이 나기도 할 것입니다.

 

그래서 보통 저는 알 고사나 뽐뿌 등을 통해 가격들을 보기도 하였고 좀 힘들게 구매하기도 했습니다.

 

제가 최근에 찾은 곳이 있는데 여기는 여러 지역의 성지들이 입점해있고 입점한 성지들의 가격 시세표를 올려주십니다.

 

물론 택배 개통이 가능한 곳도 있고 안 되는 곳도 있더라고요.

 

일단 제가 본 성지들은 수도권이 많았고 지방으로는 대전, 천안, 부산, 광주, 대구, 울산, 익산 요정도가 있는 거 같았어요.

 

사람들이 성지를 오해하시는데 성지는 특별한 곳이 아닌 그냥 휴대폰 판매점입니다. 간혹 특별한 곳이라고 오해하는 사람들이 있더라고요.

 

그리고 성지에서 구매를 고민한다면 미리미리 공부를 좀 할 필요가 있습니다.

 

애매하게 알고 구매하려고 하다간 문전박대당하거나 차단당하기 딱 좋거든요 ㅋㅋㅋㅋㅋ

그래서 간단하게 이거라도 알고 가자 하는 기본 중의 기본들만 알려드리려고 해요.

 

일단 공시 지원금이랑 선택약정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합니다. 공시 지원금은 핸드폰 구매할 때 기기값을 크게 지원받는 제도이고 선택 약정의 경우 자신이 쓰는 요금제 금액에 사 25프로를 매달 할인받는 방법이에요.

 

여기서 자기가 공시 지원금이랑 선택약정중 어떻게 구매하는 것이 이득인가 모를 땐 공시 지원금 금액과 자기가 사용할 요금제에 0.75X24를 계산해보고 더 큰 금액 쪽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보통 아이폰은 선약으로 구매 다른 최신 기종들은 공시로 구매하는 게 거의 국 룰입니다!

 

그리고 성지는 대부분 현완을 합니다. 현완은 현금완납을 의미하는데 할부원금을 미리 다 내고 구매한다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 출고가 100만 원짜리 폰을 공시 지원금 60 받고 30만 원의 보조금을 받으면 10만 원의 현금을 주고 할부원금 0원으로 개통하는 것입니다ㅎㅎ

 

그리고 번이/기변 이렇게 나와있는데 번이/기변 둘 다 사용하던 번호는 그대로고 번이는 통신사와 기기변경을 같이하는 거고 기기변경은 통신사는 그대로고 기기만 변경입니다.

 

제가 구매하는 곳에서 저는 가족들의 폰을 다 바꿔주고 지인들까지도 소개해줬습니다.

 

이미 제가 구매해보고 잘 개통을 했으니 다른 분들께 추천해주기도 마음 놓이더라고요.

 

알고 싶으신 분들은 비댓 주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