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 19 백신 개발이 거의 완료되었다는 뉴스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뉴스들로 인해 환율,유가,주가 모두 변화가 생기고 있습니다.
최근 달러의 환율은 하락세가 유지 중인걸 조금만 경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거의 모든 사람들은 다 알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달러 환율이 떨어지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사람들이 달러를 다 팔아치우고 있고 원화에 투자하는 비중이 커졌기 때문이죠
그리고 미국의 달러는 언제나 안정적인 자본이라고 생각해서 사람들은 미국 달러는 안전자산으로 생각하고 달러를 사놓기도 합니다.
지금은 미국 경제가 별로 좋지도 않고 너무 큰 사건 사고가 세계적으로 터지고 투자를 위한 환경이 너무 조성되어있어서 많은 투자들로 달러가 안정적이지 못하기도 합니다.
최근 달러 가치가 하락한 또 다른 이유로는 세계경제 회복을 기대하게 만드는 뉴스들이 많이 나오면서 중국 경제의 회복 가능성이 높아지기 때문에 달러 환율의 영향을 주는 거 같습니다.
세계경제의 회복 가능성이랑 백신 개발 뉴스에 반응하는 지표 중 국제유가가 있는데 최근 유가가 조금 올랐는데 앞으로도 계속 크게 오르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이유는 미국 대선 당선인인 바이든과 민주당은 석유보다는 친환경에너지 쪽에 더 신경을 쓰기 때문에 앞으로 사람들은 석유 쪽이 아닌 친환경에너지 사업 쪽으로 더욱 관심을 갖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디지털 경제가 유행하는 만큼 석유의 소비량은 줄어들 것입니다.
앞으로 언제까지 환율이 떨어질지 언제부터 오를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 중요한 것은 세계경제가 움직이고 있고 백신 개발과 함께 크게 요동칠 것은 분명하다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