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STORY

사회 초년생 중고차 추천!

by THE-RICH-STORY 2020. 11. 1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 초년생들을 위한 중고차 추천 BEST 3을 해보려고 합니다ㅎㅎ

일단 중고차 가격대는 1천만 원 이하로 생각을 해봤습니다.

 

가격대를 1천만 원으로 정한 이유는 말 그대로 사회 초년생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차를 좋아한다면 더 투자를 할 수 있겠지만 출퇴근용으로만 적당히 탈 차들은 천만 원 이하로도 충분히 고를 수 있거든요ㅎㅎㅎ

BEST 1

베스트 1은 누가 뭐래도 k3와 아반 떼겠죠 ㅎㅎ

아반떼 중에서는 md정도가 될 거 같은데 1천만 원이면 충분히 옵션들의 여러 선택지를 가지고 고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은 700~1000만 원 사이에 분포된 게 많이 보이네요!

k3는 12년도부터 15년도에 나온 매물들을 선택할 수 있을 거 같아요.

금액대는 아반떼 md와 비슷합니다.

@naver

BEST 2

준중형을 봤다면 이제 중형을 봐야죠!!

중형차로는 k5와 소나타가 있습니다. 하지만 k5 1세대가 소나타보다 디자인적으로 이뻐서 저는 소나타보단 k5로 선택하겠습니다!

k5 1세대인데 지금 봐도 디자인이 그렇게 나쁘지 않습니다.

이때 당시 택시로도 정말 많이 판매되었는데요 택시로 선택된 이유를 생각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naver

BEST 3

베스트 3은 준중형 해치백을 골랐습니다.

suv는 왜 없냐 하실 수도 있지만 suv는 일단 비싸요 ㅋㅋㅋ

그렇다고 너무 옜날껄 추천할 수는 없으니까요ㅎㅎ

3번째 추천 차량은 i30입니다.

i30는 11년도부터 15년도까지 나온 매물들을 보시거나 그다음 모델을 보셔도 되지만 포기해야 할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ㅎㅎ

@naver

i30는 유럽에서 정말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는데 국내에서는 인기도가 낮았었습니다.

한국사람들이 해치백을 안 좋아하는 특징이 있어서 그런 거 같기도 합니다.

i30는 일단 중고 가격이 700 정도에 형성되어있고 디자인 또한 이쁩니다.

저에게 천만 원이 있다면 저는 일단 i30를 살 거 같아요.

차량은 개취가 많이 적용되는 만큼 다들 실제로 보고 무리 없는 구매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