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STORY

알라딘어플로 중고책 팔기!

by THE-RICH-STORY 2020. 11.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고책 파는 법을 알려드리려고합니당ㅋㅋㅋ

 

중고책의 경우는 여러 방법으로 팔 수 있지만 저는 알라딘 어플을 통해서 팔아왔어요!

무거운 책들을 매장까지 가져가서 팔 수 있나 못 파나 알아보기가 힘들잖아요?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간편하게 가격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들고 갔는데 팔지를 못한다면 정말 헛수고이고 우울해질 거같아욬ㅋㅋ

그래서 미리 조회를 하는데 방문해서도 미리 어플로 조회를 해봤다고 말씀드리면 좀 더 빠르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알라딘 어플로 이렇게 바코드를 찍어보면 이 책이 매입이 가능한지 불가능한지도 뜨고 매입이 가능하다면 얼마인지도 확인해볼 수가 있는데 매입가가 균일가로 매입된다면 전국에 동일한 책이 많아서 균일가로 매입된다고 해요.

 

그리고 중고책은 최상 상 중 하로 구별리되고 책에 변색이나 곰팡이가 있다면 매입 불가 책일 것입니다.

 

어플로 조회했을 때 매입 가능이라고 뜬다고 무조건 매입이 되는 게 아닙니다!

제가 최근에 팔은 내역은 이렇게 어플로 확인이 가능한데 판매 대금을 현금으로 받을지 알라딘 캐시로 받을지 둘 중에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받을 경우 그냥 받으면 끝이지만 캐시로 받을경우 현금으로 받을 금액에 20%를 더 추가로 지급받고 1년 안에 알라딘 온라인,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해요ㅎㅎ

어플로 조회를 할 경우 택배로도 거래를 할 수가 있는데 저는 택배는 끌리지가 않더라고요ㅠㅠ

 

어플로 조회를 해서 보냈는데 매입이 불가능하다고 뜨면 다시 받기도 오래 걸리고 폐기를 해달라고 하기엔 좀 아깝고 돈 입금도 오래걸리고 이래나 저래나 근처 매장에 가져가셔셔 직접 받고 직접 매입하는 게 더욱 좋을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