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삼성전자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려고합니다!
우선 삼성전자 주가를 보면 고점을 찍고 다시 추락하고있는 실정입니다.
삼성전자의 주력 사업은 스마트폰과 반도체인데 스마트폰은 애플에게 밀리고 반도체는 인텔과 TSMC가 너무 커지고 있다고 생각하긴합니다.
최근 한 뉴스에서는 인텔에게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를 모두 빼앗겨 삼성과 TSMC는 2025년까지 기다려야 장비를 받을수 있다고 보도가 되었습니다. ASML은 극자외선(EUV) 노광장비를 만드는 유일한 업체입니다.
가격은 무려 한대당 5000억정도라고 하네요...
이번에 EUV장비를 구매하지 못하면서 이재용 부회장이 ASML 본사가 있는 네덜란드로 갔다고하더라구요... 아마 장비 문제로 방문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삼성전자의 또다른 주력 사업인 스마트폰도 난항을 겪고있는데 최근 이슈가 하나 있었죠... 바로 GOS이슈였습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의 세계 시장 점유율은 대단한데 플래그쉽 모델들만 놓고보면 애플이 압도적으로 이기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만 봐도 삼성의 스마트폰 점유율은 매우 높은편인걸 알수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21년도 1분기와 4분기의 점유율과 매출을 나타낸 표인데 한번 보시면 어떻게 변해왔는지 어느정도 아실수있을거같아요.
매출액 기준으로는 애플이 글로벌 시장의 42%를 차지하며 17.5%에 그친 삼성전자와 큰 차이로 1위를 지켰다. 애플은 ‘아이폰12′ 효과로 모든 지역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매출액 증가율을 기록했다. 특히 미국, 중국, 인도 및 일본 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판매량은 삼성이 높지만 매출은 애플이 압도적이고 평균 판매가격도 압도적인게 현실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삼성은 GOS이슈 까지 터졌으니 주가에 좋은 영향이 있을수가 없어보입니다ㅠㅠ
저는 삼전의 미래주가를 그렇게 좋게 보지 않는 사람중 한명인데 주변에서는 삼전을 엄청 찬양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누가 삼전을 산다고하면 저는 말리고 애플을 사라고 하고싶은 마음이 큰데 누구한테 주식 추천해주는것도 내가 애플 추천했는데 삼전이 오르면 내탓이고 애플이 내려도 내탓이고..ㅋㅋㅋㅋ
그와 반대면 내가 잘산거니까!! 결국 투자는 투본선이고 내가 사라해서 수익나면 돈줄거도 아니고 손해봐도 매꿔줄꺼 아니니 항상 투자는 본인의 선택으로 하십쇼!
아 그리고 삼전 주가를 희망차게 보지 않는 이유가 하나 더 있는데.... 한국기업이란점... 더이상 말은 아끼겠지만 삼전 본사가 해외였다면 지금보다 더 커지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