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STORY

주식, 채권, ETF비교 사이트 증권정보포털 세이브로!

by THE-RICH-STORY 2021. 5.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인 시장의 악재 뉴스와 비트코인 가격이 출렁거리며 불안함을 느낀 사람들이 주식시장과 금과 같은 시장으로 이동하는 모습들이 보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코인을 하던 자금들 중 70프로를 주식시장으로 가져왔습니다.

 

저는 주식은 아직 안 샀고 etf만 2개 샀는데 etf를 비교하기 좋은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https://seibro.or.kr/websquare/control.jsp?w2xPath=/IPORTAL/user/index.xml

 

SEIBro

 

seibro.or.kr

증권정보 포털 세이브로라는 사이트입니다.

 

기업정보, 주식정보, 채권, 펀드, ETF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관심 있어하는 정보들도 많이 비교가 가능하고 국제거래 트렌드도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ETF를 구매할 거라서 ETF를 선택해서 들어왔습니다. 그리고 저는 테마보다는 시장지수 높은걸 사길 원해서 유형 부분에 시장지수를 선택하고 조회를 눌렀습니다.

그럼 아래 사진처럼 종목명과 수익률과 운용사 총보수 이런 정보들이 쭉 나열됩니다.

 

저도 찾아보면서 안건대 종목명 뒤에 TR이 붙은 종목들은 배당금으로 받을 돈으로 주식을 더 사준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할 거 같아요!

 

제가 이번에 구매한 ETF는 KODEX 200TR과 TIGER 부동산 인프라 고배당입니다!

만약 본인이 구매하려는 ETF 종목이 어떠한 개별종목들을 보유하고 있는지 궁금하면 위에 사진에서 종목명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상세페이지로 이동되는데 맨 아랫부분에 보유종목들과 보유 비율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ETF를 사기로 한 이유는 개별종목들 하나를 사기보단 여러 개를 사기 원했고 사실 뭐 하나만 딱 골라서 사는걸 잘 못하겠더라고요 ㅎㅎ

 

전에 2차 전지 ETF를 산적이 있었는데 그때 사람들 입에 오르내리던 종목들이 모두 들어있었던걸 보고 그 종목을 사서 수익을 낸 적이 있었기 때문에 이 영향도 컸었습니다.

 

자산운용사들 정보가 일반 사람들보다 훨씬 빠르다는 건 사실이라 운용사들이 종목교체도 더 발 빠르게 해 준다는 걸 알고 있으니 ETF를 사는 게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반응형

댓글